주식(stock)/일반 전기전자, 화학

"sk케미칼" 주식(stock)종목 투자 판단 하기전 정보를 알고 시작하자.

hongran 2021. 1. 12. 21:35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치있는 투자정보 주식(stock) 정보를 주기위해 기록하는 재미와 가치투자의 실험실(experiment-start)입니다.

 

 

오늘은 ["sk케미칼" 주식(stock)종목 투자 판단 하기전 정보를 알고 시작하자.]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늘 강조하는 이야기 지만 여러분의 관점 개인의 시각에서 보고 판단하고 투자하세요.

 

여러분의 돈은 올라도 내 돈이고 내려도 내 돈입니다. 누군가 책임져 주지 않는다는 겁니다.

누군가의 말에 현혹되지 않길 바리며, 적어도 투자 전에 본인이 구매할 종목이 무슨 종목인지는 알고 투자를 하길

바랍니다.

 

종목 분석은 종목을 알아가기 위함이 목적이며, 신뢰성이 다소 떨어 질수도 있다는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주요사업으로는 코폴리에스터, 고기능 소재 개발 및 생산판매와 합성 신약, 천연물, 바이오 등의 생산판매로서

화학/생명과학분야의 Leading Company로 국내 화학/생명과학 분야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해 온 SK케미칼은 <인류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지구의 환경을 보호한다>는 미션을 정립하고 그린케미칼과 라이프사이언스 양대 분야로 사업구조를 재편했습니다. 또 <친환경 소재와 헬스케어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딩 컴퍼니로의 도약>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인류에게 꼭 필요한 화학/생명과학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화학/에너지 사업을 주관하는 Green Chemicals Biz.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노하우, 생산 설비를 바탕으로 친환경 소재 분야의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고기능 코폴리에스터 등 기존 사업의 고도화와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바이오 소재 등 신규 사업 진출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약, 바이오 등 헬스케어 사업 전반을 관장하는 라이프사이언스 비즈는 질병의 진단부터 예방, 치료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한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혁신적 의약품을 통한 치료는 물론, 진단 솔루션을 통해 질환을 조기에 확인하고 백신을 통해 질병을 예방합니다. 또한 혁신적인 의약품 개발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으로의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독감 백신으로 호실적
2017년 12월 에스케이디스커버리주식회사가 영위하는 사업 중 Green Chemicals 및 Life Science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19년 12월 이니츠 주식회사를 흡수합병함. 동사는 Green Chemicals와 Life Science의 양 분야로 사업구조를 집중함. SK바이오사이언스는 '스카이셀플루'와 '스카이셀플루4가'의 WHO PQ 인증을 획득, 세포배양 독감백신으로서는 최초로 국제입찰 시장에 참여함.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3% 증가, 영업이익은 169.1% 증가, 당기순이익은 3108.3% 증가. 양대 성장축인 코폴리에스터와 바이오사이언스의 호실적으로 분기 사상 최대 실적 달성함. 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가 3분기에 반영된 독감 백신이 4분기에도 이어지며 추가로 백신 CMO 매출 반영이 시작되기 때문에 호실적이 유지될 것으로 예상됨.

 

투자관점 기준(현재가360,000원) 

현재 sk케미칼은 시가총액 4조 2,2269억으로 1년 새 500%가량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개인적으로 '가습기 살균제'의 무죄 이슈로 내일 장초반 주가의 움직임이 있을것이라 예상되며, 상승을 예측해 본다. 하지만 전고점인 466,000을 돌파 할 수 있겠느냐라는 관점에서는 6:4정도 생각하고 있다. 잠깐 흔들다가 점차 하락 할 거라는 생각이 6이고, 내일을 기점으로 조금씩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다가 전 고점임466,000부근까지 가든가 뚫든가가 4정도 이다.

개인적으로 신규라면 좀 더 관망이나 단타 위주로 접근하면서 흐름을 본다면 좋을거 같고, 기존 주주라면 손절가 잡고 아직은 기다려 볼만 하다고 생각한다.

 

이 모든 의견은 개인적인 생각이니 본인의 정보와 함께 비교해보면서 투자의 방향성을 잡아가면 좋을 듯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오늘은 ["sk케미칼" 주식(stock)종목 투자 판단 하기전 정보를 알고 시작하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궁금한 종목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