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stock)/일반 전기전자, 화학

"우리조명" 주식(stock)종목 투자 판단 하기전 정보 알아보기.

hongran 2021. 1. 14. 22:52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치있는 투자정보 주식(stock) 정보를 주기위해 기록하는 재미와 가치투자의 실험실(experiment-start)입니다.

 

 

오늘은 ["우리조명" 주식(stock)종목 투자 판단 하기전 정보 알아보기.]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늘 강조하는 이야기 지만 여러분의 관점 개인의 시각에서 보고 판단하고 투자하세요.

 

여러분의 돈은 올라도 내 돈이고 내려도 내 돈입니다. 누군가 책임져 주지 않는다는 겁니다.

누군가의 말에 현혹되지 않길 바리며, 적어도 투자 전에 본인이 구매할 종목이 무슨 종목인지는 알고 투자를 하길

바랍니다.

 

종목 분석은 종목을 알아가기 위함이 목적이며, 신뢰성이 다소 떨어 질수도 있다는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조명은 1966년 창립된 국내 및 해외 시장으로 경쟁력 있는 조명 제품을 공급하는 대표적인 조명기업 입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무슨 조명회사야? 하시겠지만은 주변을 둘러보면 조명의 빛은 많은 곳에 존재 합니다.

쓰임에 가치가 많다는 말이지요. 또한 우리바이오, 우리VINA, 우리이앤엘, 우리전자유한공사, 뉴옵틱스가 계열사로 있다는 것에 눈여겨 보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영업이익 대폭 증가
동사는 조명시장을 55년 동안 지켜온 광원 전문기업으로서 한국의 조명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장수램프, 장수 LED브랜드로 알려져 있음. LED산업조명, LED홈조명, LED스포츠 조명, LED상업조명, 가정용 일반조명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각종 인증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LED조명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음. 종속회사로는 건강기능식품 및 식물공장, LED BLU, LED SET TV 조립등 5부문이 있음.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7% 감소, 영업이익은 116.2% 증가, 당기순이익은 613% 증가.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지만 매출원가 부담이 줄었고 판관비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함. 외형은 축소됐음에도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법인세 비용 부담 증가에도 불구하고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대폭 증가함.

 

투자관점 기준(현재가2,320원)

개인적으로 나에게 존버란 이런거다라는걸 알려준 종목중 하나로, 최저657원에서 현재 2,320원으로 360%때의 수익을 보여주고 있다. 이렇게만 보았을때는 위험하다고 판단될 수 있겠으나. 난 이종목을 오래봐왔다. 과거 투자의견으로 5,000원까지 제시되기도 하였으며, 2015-2016년때 까지만해도 5천 후반까지 올라 갔다가 2016년 이후는 지속적인 하락과 더불어 별다른 움직임도 보여주지 않았으며 거의 소외주나 다름없었다. 하지만 4-5년이 지난 시점에서 지금 그전과는 다른 상승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는점, 우리조명의 계열사와, 매출액 등을 비롯한 회사의 안정성을 토대로 현재의 시가총액은 낮다고 판단되며 BPS또한 3,355원으로 추후 더 상승 할 거라는 부분에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일단은 조만간 전고점 2,580을 뚫을거라 생각은 하고 있지만. 주식이라는게 꼭 내맘처럼 안될때가 있으니 일단은 조심스럽게 예측만합니다^^

 

 

 

이 모든 의견은 개인적인 생각이니 본인의 정보와 함께 비교해보면서 투자의 방향성을 잡아가면 좋을 듯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오늘은 ["우리조명" 주식(stock)종목 투자 판단 하기전 정보 알아보기.]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궁금한 종목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