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coin)/메이저 코인(coin)

코인(coin)종목 투자 판단 하기전 "리플 XRP" 종목분석 정보 알고하자

hongran 2020. 12. 30. 01:1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가치있는 투자정보 코인(coin) 정보를 주기위해 기록하는 재미와 가치투자의 실험실(experiment-start)입니다.

 

 

여러분의 관점 개인의 시각에서 보고 판단하고 투자하세요.

 

여러분의 돈은 올라도 내 돈이고 내려도 내 돈입니다. 누군가 책임져 주지 않는다는 겁니다.

누군가의 말에 현혹되지 않길 바랍니다.

적어도 투자 전에 본인이 구매할 종목이 무슨 종목인지는 알고 투자를 하시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저에 종목 분석은 종목을 알아가기 위함이 목적이며, 신뢰성이 다소 떨어 질수도 있으니 꼭!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코인(coin)종목 "리플 XRP"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리플은 2009년 1월 3일 리플 랩스에서 은행 간 이체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습니다.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암호화 기술과 해시를 이용한 POW(Proof of Work)방식의 가상자산으로 최초 1,000억 개가 발행되었으며 차세대 ‘국제 은행 간 통신협정(SWIFT)’이라는 뜻에서 ‘SWIFT 2.0’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발행처 및 발행 방식
리플은 2009 1월 3일에 만들어졌으며, 원래 목적은 코인이 아니라 핀테크를 위해 나온 결제 프로토콜입니다. 분산 금융 기술을 사용하여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국제 결제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국제적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즉시 정산 체결 시스템으로 위험도가 적습니다.

리플은 총 1000억 개가 발행되었고, 일정량은 리플 랩스에서 관리 중이며, 이중 약 400억 개 정도만 시중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기능 및 특징
1. 리플은 프로토콜을 차세대 ‘국제 은행 간 통신협정(SWIFT)’이라는 뜻에서 ‘SWIFT 2.0’이라고 칭하기도 하며 은행 간 이체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2. 리플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Gateway'가 설치된 국가들에 대해(유럽/미국/뉴질랜드/호주/한국/일본/중국 등) 리플 Gateway에 들어가서 XRP로 환전 후 송금을 시키면 바로 송금할 수 있으며 은행의 환전 수수료가 상대적으로 낮아 외국에 돈을 보내는 일이 많은 기업이나 은행, Gateway 시스템을 이용한 외환 거래 마진을 남기는 많은 은행들(상위 50위 내 15개의 은행)이 이미 리플을 도입 중입니다.

3. 결제가 더 빨라집니다. 리플 거래는 자동이므로 결제가 몇 초 이내에 이루어질 수 있고 자금이 더 빨리 회전되도록 합니다.

4. 은행에서는 리플을 통해 결제 규모와 상관없이 점점 더 커지고 더욱 빠르고 저렴한 주문형 글로벌 결제(87개국)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만족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새로운 수입을 확보할 기회가 창출되며 처리 비용이 감소하고, 전반적인 고객 경험뿐만 아니라 경제 활동을 가속화 합니다.

5. 네트워크 스팸 공격을 막기 위해, 거래 시마다 0.00001XRP가 수수료로 지불되며 이렇게 지급된 수수료는 영원히 소멸합니다.

 

차트는 빗썸 기준

투자관점 기준(현재가204원)

현재 악영향으로 보자면 지적재산권 문제로 인한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리플(XRP)거래를 완전히 중단한다고 29일 자사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SEC는 가상화폐 리플이 법에 의한 공모 정차를 제대로 거치지 않은 '불법 증권'인 리플을 그동안 13억 8000만달러어치 판매해왔다고 주장했고, 미국 일부 매체들이 관련 소식을 전하면서 하락세를 부추겼다.

 

그래도 긍정적인 측면에서 보자면 코인 특성상 급락 급등의 폭이 높아 저점 잡고 단타로 들어가기에는 괜찮아 보이고

코인베이스 측에서도 거래를 중단하지만 리플 지갑은 종전처럼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고, 예금과 인출 기능도 유지된다고 코인베이스는 덧붙였다.라는 말을 보았을때 일정 가격은 유지 할 것으로 판단 된다.

메이저 알트 코인이라는 타이틀도 무시 못할 듯 싶습니다.

결론은 단순 이게 단기 공포로 끝날지 아니면 지속적인 패닉으로 이어질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오늘은 코인(coin)종목 "리플(XRP)"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