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Netflix)/한국(국내)드라마

넷플릭스(Netflix) 볼만한 판타지 드라마, 추천 "도깨비" 소개

hongran 2021. 1. 12. 13: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재밌는 넷플릭스(Netflix) 정보를 주기위해 직접 감상하고 감상평을 남기는 

재미와 가치투자의 실험실(experiment-start)입니다.

 

오늘은 판타지 드라마 "도깨비"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의 취향및 주관적 견해가 들어갔으니 이점 참고해 주세용^_^

 

 

줄거리 : 물이고 불이고 바람이며 빛이자 어둠인 김신. 오래전 백성들이 그를 신이라 부르며 피를 뒤집어쓴채 적을 베고 나아가는 그는 무신이었다. 폐하를 뵙겠다고 칼을 휘두르며 앞으로 나아가는데, 왕의 옆에선 간신이 '백성 위에 와, 와 위에 신. 그 신이 김신을 일컫는다합니다'라며 속삭인다. 질투심이 강한 왕은 김신을 죽이라 명하게 되는데... 그 후로 장면이 바뀌고 오늘날이 된다. 왕의 충신이자 무신이었던 김신은 한때 인간이었으나 불멸의 몸을 가진 도깨비가 된다. 도깨비가 된 김신은 자신의 가슴에 박힌 검을 뽑기 위해 도깨비 신부를 찾아 다니게 된다. 그러한 그를 속수무책으로 소환해내는 소녀 지은탁(김고은)은 본인이 도깨비 신부라 주장을 하며 김신을 쫓아다니게 되는데... 본 드라마는 도깨비인 김신과 소녀 지은탁의 판타지한 로맨스를 이야기하고 있다.

 

관점 포인트 : 도깨비와 저승사자의 판타지한 모습들과 내용들, 그리고 그들이 펼치는 케미 넘치는 밀당 라이프. 도깨비와 지은탁의 로맨틱하면서도 미스터리한 상황들을 담은 내용. 지루하지 않게 중간중간 웃음을 주는 포인트까지.

 

 

등장인물 :

- 김신(공유) : 과거에 무신이자 한 왕의 충신. 왕이 꾀임에 넘어가 왕에 의해 죽임을 당하게 되고 현재의 도깨비가 된다. 자신의 저주를 풀기 위해 가슴에 박힌 검을 보고 뺄수 있는 도깨비 신부를 찾아다닌다.

- 저승사자(이동욱) : 죽은이들을 저승에 데려가는 문자그대로 저승사자이다. 처음엔 잘생김을 보고, 그다음엔 내가 죽었구나 싶은것을 알게 된다.

- 지은탁(김고은) : 평범하지 않은 고3 수험생. 어려서부터 남들에게 보이지 않는 영혼들이 보인다. 때문에 친구들 사이에서는 늘 혼자였고, 엄마없는 아래 이모집에서 길러지게 되는데 이모의 모진 구박을 견디며 십년을 살아오고 있다. 그러다 도깨비를 만나게 되는데..

- 기타 : 써니(유인나), 유덕화(육성재), 삼신할매(이엘), 유신우(김성겸)

 

주관적인 감상평 : 드라마 '도깨비'는 판타지적인 내용을 많이 가지고 있다. 동화에만 있을법한 도깨비와 저승사자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과 그들의 인간적인 모습들을 보여주면서 참신한 내용으로 드라마를 전개한다. 그들의 밀당 라이프도 재미있게 나오고있는데 저승사자를 내쫓으려고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외로움에 함께 살아가며 외로운 빈자리를 채우는 도깨비의 모습이 좀 안쓰럽다고도 생각을 했다. 그리고 전생의 기억을 되찾는 저승사자의 모습도 기억에 남는데, 저승사자와 그가 사랑에 빠진 여자 써니와의 전생이 악연이었다라고 밝혀지는 장면이 너무 마음이 아팠다. 서로는 절대 이루어질수 없는 사랑이고 결국 써니의 기억을 지운 저승사자의 모습이 너무 아련했다. 그리고 지은탁의 순수한 모습도 마음을 울리는 장면인것 같다. 순수한 모습속에 이모에게 갈굼을 당하는 모습들이 눈물이 나게 했다. 하지만 도깨비를 만나 행복해하는 것들을 보니 웃음을 띄게했다.

 

마지막 개취(개인취향) 평점(별점) 5점만점 기준입니다.

평점 ★★★★

 

 

이상. 판타지, 드라마 "도깨비"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해 드렸습니다.

더욱더 유익한 정보를 주는 실험시작(experiment-start)입니다.

다음 작품도 기대해 주세요~~!

반응형